플랜티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플랜 (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플랜티(이하“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주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TV, 휴대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사”가 “서비스 회원”, “시설회원” 에게 제공하는 모든 플랜티 제반 서비스를 모두 의미합니다.
②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약관 제5조에 정해진 가입 절차에 따라 가입하여 정상적으로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 받은 고객을 말합니다.
③ “아이디(ID)”라 함은 “회원”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④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⑤ “이용권”이란 회사가 회원에게 플랜티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하기 위해 구매/사용이 가능하도록 제공하는 모든 이용권을 의미합니다.
⑥ 플랜티 서비스 홈페이지 (이하 “서비스 홈페이지”이라 함)라 함은 회원이 온라인을 통해 플랜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회사의 인터넷 사이트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모사 전송번호․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플랜 홈페이지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본 약관은 플랜티 서비스에 가입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 대하여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다만,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회원가입 시에 입력한 전자우편 주소를 통한 이메일 발송 등의 방법으로 알림으로써 효력을 발생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아래 규정된 방법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이메일 통보
㈜플랜 홈페이지(www.plantraining.co.kr)내 고지
모바일기기 플랜티
기타 회원 가입 시 회원이 제공한 연락처 정보 등을 이용한 전화 안내 등의 방법
⑤ “회사”가 영업양도 등의 방법으로 본 약관에 따른 계약관계를 이전하고자 하는 경우, 그 사실을 “서비스회원”에게 개별적으로 통지하고 이에 대하여 30일간 이의를 제기하지 않고 계속해서 플랜티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이에 대하여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⑥ 본 약관의 개정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는 “서비스 회원”은 회원탈퇴를 할 수 있으며 개정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까지 탈퇴하지 않거나 별도로 당사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 경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⑦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서비스의 웹사이트 혹은 어플리케이션을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⑧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회사”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2장 회원가입과 서비스 신청
제5조 (회원가입)
① “회원”은 플랜티 웹페이지,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과 ‘개인정보처리방침’(개인정보수집제공 및 활용 동의 등)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고객으로부터 회원가입 신청이 있는 경우 당사는 자체 기준에 따른 심사를 거친 후 고객에게 회원자격을 부여할 수 있으며 자격이 부여된 고객은 당사로부터 가입완료 공지를 받은 시점부터 “회원”으로서 지위를 취득하고 서비스를 구매/이용 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회사”로부터 부여된 자격을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6조 (서비스 신청)
“회원”은 아래와 같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서비스를 신청하며, “회사”는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재화나 서비스 검색 및 선택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휴대전화) 등의 입력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예, 마우스 클릭)
재화나 서비스 구매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결제방법의 선택

제7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플랜티 홈페이지 내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8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플랜 웹페이지를 통해 직접 접수할 경우 회원탈퇴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온라인 접수가 어려울 경우에 한하여 서면, 이메일, 전화, 기타 당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②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하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경우
부정구매, 부정 사용 등 플랜티 서비스를 부정한 방법 또는 목적으로 이용한 경우
서비스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이용에 관련하여 “이용자”가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기타 본 약관이 규정하는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9조 (서비스 이용 및 관리)
① 회원이 플랜티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할 경우 어플리케이션/ 웹사이트를 이용해야 하며 회사는 미성년자 여부나 본인 확인 등 합리적인 이유가 있을 때 회원에게 신분증 제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에게 등록된 사용권은 회원 본인만 사용 가능합니다. 회원 아이디 및 이용권을 제3자에게 임의적으로 대여 사용하게 하거나 양도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으며 해당 불법 행위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사용자가 부담합니다.
③ 발급된 아이디 및 비밀번호는 회원 스스로의 책임하에 관리하여야 하며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분실, 도난 되거나 비밀번호가 유출되는 등의 사고가 발생할 경우, 당해 회원은 즉시 그 사실을 회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본 조 제③항에 따른 통지를 받고 회원이 이용권 사용 중지를 요청할 경우 필요한 제반 조치를 취합니다. 단, 회사는 회원이 본 조 제③항에 따른 통지 시점 이전에 발생한 사고로서 해당 사고가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 등 귀책사유에 의한 경우에는 이에 대해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3장 이용권
제10조 (이용권 생성)
① 이용권은 “회원”이 회사에서 판매되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한 것으로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용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② 회사는 상품을 구입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고 그에 따른 대금을 결제한 시설회원에게 회사가 약정 고지된 바에 따라 아래와 같은 방식으로 이용권을 산정, 부여합니다.
③ 이용권 신청 전, 반드시 회원정보의 실명으로 신청해야 하며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여 허위 기재할 경우 법적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이에 따른 민, 형사상의 모든 책임은 신청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④ 이용권은 회원이 보유한 만료기간 내에서 이용 가능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⑤ 이용권은 상품/서비스를 구입 요청 해 생성하는 것이 원칙이나 회사가 공식적으로 허용한 기한이 있는 경우, 그 기간 내 구매가 이루어진 후 회사에서 지정한 날에 일괄 생성될 수 있습니다.
⑥ 이용권 판매 및 요금 기준은 회사의 내부 방침에 따라 임의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11조 (이용권 사용 및 제휴시설 이용)
① 이용권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을 통해 회원의 지위를 취득해야 합니다. 보유한 이용권은 보유중인 이용권의 만료기간 내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② 회원은 이용권을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12조 (이용권 결제, 취소 및 환불)
① 발행된 이용권에 오류가 있을 경우 회원은 오류발생 시점부터 7일 이내에 회사에 정정신청을 하여야 하며, 회사는 회원의 정정 신청일로부터 최대 1개월 이내에 정정절차를 마쳐야 합니다. 단, 회원은 필요한 경우 이용권 적립 오류를 증명할 수 있는 객관적인 자료를 제시 하여야 합니다.
② 이용권은 서비스 내에 고지된 이용기간이 지난 후 자동 소멸됩니다. 회사는 회원이 보유한 이용권의 만료일이 도래하여 이용권을 소멸시키는 경우 최소 5일전에 e-mail을 발송합니다. 또 회원은 회사 서비스의 설정화면에서 해당 이용권의 만료기간 확인이 가능합니다.
③ 회원의 구매로 인해 생성된 이용권이 아닌 회사의 이벤트 등의 마케팅 활동으로 회원에게 추가로 제공된 이용권의 유효기간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별도로 책정될 수 있으며 이는 별도로 공지합니다. ④ 회원이 구매한 이용권 등을 환불하는 경우, 이용 시작 전과 이용 시작 후에 따라 다르며 해당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이용 시작 전, 회원이 납부 완료한 이용료에 대한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한국 소비자원의 소비자 분쟁해결 기준 및 공정거래위원회의 표준약관에 의거하여 아래 규정에 따라 진행됩니다.

구분내용
이용 시작 전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 결제 취소 요청 시 전액 환불
단, CMS 결제 회원의 경우 매월 20일 이후 결제 취소 요청 시
취소 수수료 10% 공제 후 환불
결제일로부터 7일 경과된 경우에는 결제액에서 위약금
(결제상품의 10%) 공제 후 환불
이용기간이 만료된 상품의 경우 환불 불가
할인특가상품의 경우 할인가격이 아닌 정상가격을 기준으로 공제한 후 환불

이용시작 후
현재 상품을 이용하고 다음 달부터 해지하는 경우
: 다음 달부터 정기 결제 취소
즉시 해지를 원하는 경우에는 결제 금액에서 위약금
(결제 상품의 10%)과 사용한 이용권의 정상가를 계산하여 정산 후 환불
할인특가상품의 경우 할인가격이 아닌 정상가격을 기준으로 공제한 후 환불
예외사항
시설이 내부공사 등 부득이한 사정으로 이용이 불가한 경우에는 담당자 확인 후 월 10일 이상 휴장에 한하여 사용 기간 만큼의 이용료 계산 후 환급 가능
정기 휴무, 휴가 등 시설 사정에 따른 월 10일 미만의 미사용 기간은 환불 불가
해외 출장 및 질병, 부상에 의해 10일 이상 이용불가에 대해서는 해당 내용에 관한 서류를 회사로 전송 시, 확인 후 위약금 공제 없이 환불 가능
※ 결제수단 별 상세 환불 절차는 아래 규정에 따라 진행됩니다.
CMS 자동이체, 무통장 입금환불 규정에 따라 공제 후 계좌 환불
카드결제환불 규정에 따라 공제 금액 입금 받은 후 주문 내역 전체 취소

제13조 (이용권 변경, 정지 및 해지)
① 이용권 상품 변경은 ㈜플랜 고객센터로 본인이 직접 신청 해 주셔야 합니다.
② 정기결제 이용자는 결제수단에 따라 아래와 같이 변경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정기결제
변경된 상품은 결제청구 이후 이용시작일부터 적용됩니다.
정기 결제일 5일 전까지 신청해야 다음 이용권부터 변경된 상품이 적용되며 그 후에 신청할 경우, 그 다음 이용권부터 변경된 상품이 적용됩니다.
CMS (계좌이체) 정기결제
변경된 상품은 익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매월 20일 이후 신청한 경우에는 익익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제14조 (회원탈퇴 및 잔여 기간의 처리)
① 본 약관 제8조 ①항에 정해진 방법으로 탈퇴를 하고자 하는 회원이 잔여 기간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 회원탈퇴 요청일 전까지 구매한 이용권을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사용해야 합니다.
② 탈퇴 전까지 사용하지 않은 이용권은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제4장 개인정보보호
제15조 (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아래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뿐만 아니라 사전에 회원으로부터 동의를 얻어 다양한 서비스 이용시 발생하는 정보를 수시로 수집 저장 할 수 있으며 이를 분석하여 회원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 지향적인 마케팅 활동을 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개인정보수집 및 활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당사의 서비스 홈페이지에 게재되어 있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이름
연락처
주소
이메일 주소
결제정보
② “회사”는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회원으로부터 그 목적을 고지하고 별도 양식에 따른 ‘개인정보처리방침(개인정보수집 및 활용 동의서)’를 받고 있으며 회원은 언제든지 이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회원가입 시 기재한 개인정보의 내용에 변경사항이 발생한 경우 즉시 변경사항을 정정하여 기재하여야 하고 변경의 지체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6조 (개인정보 이용과 제공)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기재된 목적 범위 내에서만 활용하며 수집한 개인정보를 당해 회원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기재된 목적 범위를 넘어선 용도로 이용하거나 기재된 자 이외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의 정보 (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통계작성 연구 또는 마케팅 활동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되어 제공하는 경우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회사” 또는 제휴사와 관련하여 합병, 인수, 포괄적 영업양도 등이 있는 경우 합병 후 당사, 인수당사 및 영업양수인에 대하여 제공하는 경우

제17조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① “회사”는 수집된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해 수집 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지체없이 파기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경우 일정기간 동안 예외적으로 수집한 회원정보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고객요구사항 처리의 목적: 수집한 회원정보를 회원탈퇴 후 30일간 보유
기타 “회사” 및 제휴사가 필요에 의해 별도로 동의를 득한 경우: 별도 동의를 받은 범위(회원정보 및 보유기간)내에서 보유
② 위 ①항에도 불구하고 상법 및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일정기간 보유해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관련 법령이 정한 기간 또는 다음 각 호의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제18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회원의 권리)
① 회원은 회원탈퇴를 통해 본 약관과 관련한 개인정보의 제공 및 활용과 관련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그 경우에도 회사는 제13조에 한하여 회원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회사”가 고지한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회사에 대하여 본인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구할 수 있으며 자신의 개인정보에 오류가 있는 경우 서비스 홈페이지 혹은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직접 처리하거나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본 조 제①항의 규정에 의한 동의철회 및 본 조 제②항의 규정에 의한 열람 및 정정요구를 받은 경우에는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도록 합니다.

제19조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의 처리 및 관리 등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업체에 위탁할 수 있으며 위탁업체의 세부내용은 당사나 제휴사의 서비스 홈페이지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개인정보처리)
① 회사는 수집된 회원의 개인정보 처리를 위해 각 사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와 개인정보 보호 담당자를 별도로 지정해 관리하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와 개인정보 보호담당자의 성명과 연락처는 회사의 서비스 홈페이지 혹은 어플리케이션 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심하고 플랜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도록 노력합니다.

제5장 플랜티 서비스
제21조 (플랜티 홈페이지 개요)
① 회사는 회원에게 보다 나은 플랜티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플랜티 서비스 관련 전용 홈페이지 www.plantraining.co.kr(이하 “플랜티 홈페이지”라 함)을 운영합니다.
② 플랜티 홈페이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은 당사가 정한 별도의 가입 절차에 따라 서비스 홈페이지에 가입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제22조 (플랜티 홈페이지 서비스 및 이용)
① 회사는 플랜티 홈페이지를 통해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이용권 구매 및 사용 신청과 서비스 정보 제공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② 본 약관 제5조 ②항에 따라 회사는 회원이 가입한 이후부터 플랜티 홈페이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제23조 (플랜티 홈페이지 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플랜티 홈페이지 서비스 제공을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점검, 보수,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가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플랜티 홈페이지 서비스 제공업자와의 계약 종료 등과 같은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기타 국가 비상사태나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② 회사는 본 조 제①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당사는 이메일 또는 플랜티 홈페이지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서비스 중단 사실을 알려드립니다.

제24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회원은 플랜티 홈페이지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텍스트, 이미지, 동영상, 링크 등의 기타정보)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해당 게시물을 등록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따라서 회원의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 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작성한 콘텐츠에 대해서 감시 및 관리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해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등록하는 게시물의 신뢰성과 진실성, 정확성 등에 대해서 책임지지 않으며 보증하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게시된 내용을 게시물의 동일성을 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편집, 이동시킬 수 있는 권리를 보유하며 다음의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상용 또는 불법, 음란, 저속하다고 판단되는 게시물을 게시한 경우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 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이나 용량을 초과한 경우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거나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⑥ 회사의 서비스 내에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과 지적재산권, 회사가 작성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회사의 서비스 내 콘텐츠나 그 일부의 복사와 전송, 재출판, 게시나 재배포는 출처를 밝히지 않는 경우 금지됩니다.
⑦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운영 및 홍보 등을 위해서 매체, 홈페이지, 기타의 방법에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이때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⑧ 회원이 회원탈퇴를 한 경우에는 본인이 기록한 저작물 일체가 삭제되지 않은 채 보존되며 회사 내부 규정에 맞게 재구성하여 사용될 수 있습니다. 탈퇴 후에 저작물의 노출을 원하지 않는다면 탈퇴 전에 컨텐츠를 삭제하여야 합니다.
⑨ 회원의 게시물 또는 저작물이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 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해야 합니다.
⓾ 플랜티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서 발생되는 모든 데이터들은 회사의 소유로서 보안이 유지되어야 하는 영업 비밀에 해당됩니다. 다만 발생된 데이터에 관해서 회원은 회사의 동의하에 이를 외부로 유출하지 않는 선에서, 해당 사업장 안에서만 비영리적인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25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관련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준수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처리하여야 합니다. 처리 시 일정 기간이 소요될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알려주어야 합니다.
④ “회사”가 제공하는 ㈜플랜 홈페이지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의 고의나 과실에 기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회사에서 책임을 부담하며 그 책임의 범위는 예측이 가능한 통상손해에 한합니다.
⑤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 있는 법규를 준수합니다.

제26조 (“회원”의 의무)
회원은 다음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또는 타인의 정보 도움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무단 변경, 삭제 등 훼손 행위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 공간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27조 (웹사이트 연결과 회사의 책임)
플랜티 홈페이지와 다른 웹사이트(서비스 홈페이지 포함)가 각종 링크로 연결된 경우 회사는 회원과 다른 웹사이트 간에 이루어지는 일체의 거래에 대해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28조 (플랜티 서비스 이용책임)
회원은 회사와 적법한 권한이 있는 자로부터 구체적으로 명시된 사전 서면 승인을 받은 경우를 제외하고는 플랜티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서비스를 판매하는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돈벌이 광고, 음란사이트 등을 통한 상업행위나 상용 S/W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어기고 발생한 영업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당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9조 (플랜티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 관련 분쟁 해결)
①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별도의 고객센터를 설치/운영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처리합니다. 단, 처리 시 일정기간이 소요될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③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28조 및 동 시행령 제 15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30조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31조 (면책조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플랜티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플랜티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플랜티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플랜티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플랜티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가입자에게 발생한 손해 가운데 회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32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대한민국 관련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② 본 약관에 의한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제반 분쟁 및 소송은 회원의 주소를 관할하는 법원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이 약관은 2018년 6월 18일부터 시행합니다.

© Copyright 2018 Plan,T - All Rights Reserved